한국장애인재활협회(중앙회)는 11월 21 ~ 22일(1박 2일) 전직원 워크숍을 양평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협회 직원들의 의견에 집중한 워크숍으로서, 1차적으로는 24년 사업의 성과와 의미 및 25년 새로운 방향성을 2차적으로는 조직문화개선 논의를 토론한 자리였습니다.
국제협력 및 GITC, RIKorea위원회 및 정책, 청년사업, 두드림(스타, 투게더), 성장멘토링, 그리고 법인운영사업 등
각 팀의 간략한 브리핑에 이어 해당 사업에 대한 개선점과 추후 방향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고 조직문화개선에 대한 논의 또한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동안 생각만하고 얘기하지 않았던 사안들에 대하여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공유하며 새로운 의견을 나누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2024년의 사업의 성과와 2025년의 사업 방향성 외에도 2024년 한 해를 보내며 운영에 부족했던 점들을 공유하며 온고지신 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24년 사업성과 및 25년 주요사업 회의 사진
▲조직문화개선 논 사진
2차적으로는 협회 직원 간 결속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다음과 같이 이루어졌습니다.
▲바베큐 파티(저녁식사)
▲사찰 방문(용문사)
▲점심식사
지역 명소(용문사) 방문 및 바베큐 파티를 통하여 바쁜 업무로 인해 부족했던 대화를 나눌 시간을 가짐으로서 동료들 간의 친밀감과 결속력을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중앙회 직원이 여러 의견을 나누며 논의한 만큼 2025년에는 좀 더 발전된 모습의 협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