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활협회

협회소개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대등한 시민으로서의 장애인의 권리와 통합을 위해 사회환경을 개선하고 제도적으로 발전시키고자 1954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장애인단체입니다.
70년 역사를 이어오는 동안, 시대적 요구에 대응하는동시에 국내외 미래세대를 위한 인적투자 등 새로운 가치 창출과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미션

장애시민의 권리증진과 미래세대의 통합사회를 열어갑니다.

비전

Created with Pixso.

Rights

평등한 시민으로서의 장애인 인권 옹호

Created with Pixso.

Inclusion

미래세대 인적투자로 사회통합 촉진

CI 소개

지구모양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1954년 세계재활협회(Rehabilitation International) 가입을 계기로 국제교류에
이어 장애포괄 개발협력까지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음을 뜻합니다.
CI 메인컬러인 ‘블루’는 70년 역사를 이어온 RI Korea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하며, 특히 Ri의 ‘i’는
‘평등한 시민으로서의 장애인’을 표현했습니다.

‘재활(Rehabilitation)’은 국가나 학자마다 여러 의미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UN장애인권리협약에서 ‘권리’와 ‘자기결정권’ 등을 강조하고 있고 RI 이사회도 회원국의
‘Rights & Inclusion’으로의 명칭 변경을 허용하고 있는 만큼, 70주년을 맞아 재활협회의 국영문
명칭 변경도 논의하고 있습니다.

지구모양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1954년 세계재활협회(Rehabilitation International) 가입을 계기로 국제교류에 이어 장애포괄 개발협력까지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음을 뜻합니다.
CI 메인컬러인 ‘블루’는 70년 역사를 이어온 RI Korea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하며, 특히 Ri의 ‘i’는 ‘평등한 시민으로서의 장애인’을 표현했습니다.

‘재활(Rehabilitation)’은 국가나 학자마다 여러 의미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UN장애인권리협약에서 ‘권리’와 ‘자기결정권’ 등을 강조하고 있고 RI 이사회도 회원국의 ‘Rights & Inclusion’으로의 명칭 변경을 허용하고 있는 만큼, 70주년을 맞아 재활협회의 국영문 명칭 변경도 논의하고 있습니다.

전용색상

C 86 / M 51 / Y 1 / K 0

#1673b9

로고타입

가로형

가로형

세로형

세로형